로닉아카이브
효월 6.4 무도가 관련 정보 모음글 본문
안녕하세요? 로닉입니다
1년 만이네요...ㅎㅎ
한국 서버에서 천옥 영식이 열렸습니다
여러 도움을 받아 무도가로 가게 되었습니다~ 와~
무도가 공부를 하며 도움이 되었던 글들을 모아보려고 합니다
문제시 삭제하겠습니다
6.4 기준 비스
GCD 2.47
https://www.thebalanceffxiv.com/jobs/ranged/dancer/best-in-slot/#1
Dancer Best in Slot (BiS)
Best-in-Slot (BiS) / Itemization Best-in-slot New BiS (5.55) with iLvl 535 Relic Weapon Old BiS (5.4) with Edenmorn Weapon - (watch melds) BiS Food: Smoked Chicken BiS Potion: Grade 4 Tincture of Dexterity Meld Priority Crit > DH > DET Gearing Up Guide Gui
www.thebalanceffxiv.com
(GCD가 무엇인지 모르시는 분들은 하단 링크 참조)
글쿨 = Global Cool Down = GCD
파판14 유저 용어 정리
함께 만드는 파판 용어집 v4.06
용어를 몰라서 처음 트라이하시는 분이 클목팟에 들어오는 일도 경험하고 함께 만드는 용어집/축약어 목록이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에 올립니다.↓↓↓↓↓↓↓↓ 최신판과 자세한 내용은 아
www.inven.co.kr
↑ 수년 된 글이라 이젠 안 쓰는 용어도 많아짐
게임 중 모르는 단어가 있으면 ctrl + F 키로 가끔 참고만 하세요
2.47 GCD를 사용하는 이유
2.49 2.5 GCD를 고집하지 않아도 되는 이유
기교 마무리를 정확하게 2분마다 사용할 수 있는 가장 낮은 글쿨이 2.47이므로,
효월 무도가의 최적 글쿨은 2.47이라고 결론지을 수 있습니다.
이후의 내용은 the balance의 무도가 심화 가이드 기준으로 작성하겠습니다
더발란스 글은 6.3을 기준으로 하여기교의 범위 등 조금 차이가 나는 부분이 있습니다
https://www.thebalanceffxiv.com/jobs/ranged/dancer/advanced-guide/
Dancer Advanced Guide
by Io Whitespirit (Faerie) FOREWORD One of the biggest requests I have had is a more concise document on what people “need to know” before jumping into more difficult content. This is not meant to be a replacement for a general guide to Dancer; please
www.thebalanceffxiv.com
6.4 패치 내용이 적용된 공식 홈페이지 무도가 가이드
https://guide.ff14.co.kr/job/dancer/14?type=E#pve
파이널판타지14(FINAL FANTASY XIV)
기술 '정석 무도'를 배우면, '무도 순서'가 표시됩니다. 정석 무도를 시전하면 '정석 무도 상태'가 되며, 무도 순서에 무작위로 2가지 '무도 전용 기술'이 표시됩니다. 표시되는 '무도 전용 기술'을
guide.ff14.co.kr
무도가의 오프닝

Dancer Advanced Guide
by Io Whitespirit (Faerie) FOREWORD One of the biggest requests I have had is a more concise document on what people “need to know” before jumping into more difficult content. This is not meant to be a replacement for a general guide to Dancer; please
www.thebalanceffxiv.com


틸라나와 별똥별 춤은 순서를 바꿔 사용 가능
기본 로테이션
- 기교 무도 구간을 매 2분마다 사용
- 공세의 탱고와 플러리쉬를 동시에 사용
- 플러리쉬를 매 1분마다 사용
- 위를 제외한 약 30~32초 동안
- 25초의 글쿨(2.47 글쿨 장비일 경우 27초 이상의 글쿨)
- 5초의 정석 무도
무도가의 기술 우선 순위
단일 기준
별똥별 춤
프록이 꺼지기 직전의 파운틴 폴
프록이 꺼지기 직전의 리버스 캐스케이드
검무 (에스프리 85 이상일 경우)
파운틴 폴 콤보 준비 시 파운틴 폴
파운틴 폴 콤보 꺼지기 직전
틸라나
검무 (에스프리 50 또는 그 이하)
기교 마무리
정석 무도
파운틴 폴
리버스 캐스케이드
파운틴 콤보
캐스테이드
드리프트 / 기술을 나중에 사용하기
'드리프트'의 정의는 재사용 대기시간이 끝나고 사용할 준비가 되었지만 어떤 이유로 인해 사용이 지연되는 것을 말합니다. 의도적인 것이 아니라면 일반적으로 눈살을 찌푸리게 하는 행위입니다. 기교 무도와 공세의 탱고 같은 주요 능력의 경우, 2분마다 재사용 대기시간에 사용하지 않으면 다른 플레이어의 공격대 버프와 버스트에서 해당 능력을 "드리프트"하는 경향이 있는데, 이는 매우 좋지 않습니다.
버프 전파
대부분의 공격대 버프 사용에는 버프 전파 효과가 있습니다. 가까이 있는 플레이어에게 버프가 먼저 적용되며, 그 결과 버프도 먼저 소멸됩니다. 이는 플레이어가 서로 얼마나 가까이 있었는지에 따라 "파급" 효과가 있습니다. 기술 마무리는 버프가 모든 플레이어에게 즉시 적용되지만, 소멸 효과는 여전히 파급 효과가 있다는 점에서 독특합니다. 즉, 기술 마무리 사용 시 가장 가까운 대상(본인)에게 20.5초의 지속시간이 적용되며, 이후 영향을 받는 모든 플레이어에게 0.13초의 이득이 적용됩니다. 자신으로부터 가장 멀리 있는 플레이어의 총 기술 단계 강화 지속시간은 약 21.5초에 가까워집니다.
>> 쉽게 생각하면 메디카라
가끔 힐러가 광역 힐 하면 멀어서 힐을 늦게 받는 경우 생기죠?
근데 기교 마무리는 거리와 상관없이 그 즉시 파티원들에게 버프가 생깁니다
하지만 버프가 사라지는 순서는 메디카라 버프처럼 가까운 사람부터 사라진다네요
결론: 멀수록 기교 버프를 더 오래 사용할 수 있다
6.4 패치로 기교의 효과가 30m가 된 지금
어디에 있을지 고민하는 것도 파티원 딜량에 조금 더 기여할 수 있겠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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